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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7. 31.
# 블럭 한 칸 구별되게 블럭 간 틈새 추가
const BLOCK_GAP = 1; // 블럭 틈새 크기
var drawOneBlock = function(x, y, colorType) {
ctx.fillStyle = blockType[colorType].color;
ctx.fillRect(
// 틈새 크기만큼 띄우고 그리기
x * SMALL_BLOCK_SIZE + BLOCK_GAP,
y * SMALL_BLOCK_SIZE + BLOCK_GAP,
SMALL_BLOCK_SIZE - BLOCK_GAP,
SMALL_BLOCK_SIZE - BLOCK_GAP
);
};
# 스페이스 바 눌렀을 때 블럭 가장 아래로 이동시키기
var drawBelow = function(block) {
console.log("below");
var x = block.x;
var y = block.y;
// 이전 블럭 지우기
block.eraseBeforeBlock();
// 블럭이 가장 아래가 아닐 때 동안
while (!block.isBottom(x, y + 1)) {
y = y + 1; // 아래로 이동
}
// 가장 아래일 때 그리기
block.drawBlock(x, y);
// 블럭 위치 배열에 저장
setBlockInGameScreen(block);
// 지울 수 있는 줄 있는지 체크 & 삭제
checkRowsAndErase(
y,
Math.min(GAME_SCREEN_HEIGHT_NUM - 1, y + SMALL_BLOCK_NUM - 1)
);
// 새로운 블럭 생성
drawNewBlock();
};
디자인은 언제쯤 하려나
깃허브
create a gap between blocks
developed to move the block to the bottom when the space bar is press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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