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20x100

알고리즘 관련 카테고리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알고리즘 이론>, <알고리즘 문제>.


<알고리즘 이론>에서는 알고리즘들의 이론과 구현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알고리즘 문제>에서는 제가 풀었던 문제들의 접근 방법과 사용한 알고리즘만을 간단히 설명합니다. 해다 포스팅에서 구현 방법에 대한 설명은 최대한 배제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어떤 알고리즘을 사용했다' 라고 명시만 해도 충분한 설명이 된다면 되도록 그정도만 언급합니다. 특정 알고리즘 기법이 없거나 생각나지 않는다면 구현에 대한 설명을 추가합니다.

 

두 카테고리 모두 포스팅할 때 코드적으로 접근하는건 지양하고 있습니다.

보통 제가 알고리즘 문제를 검색할 때는 어떻게 접근하면 좋은지 궁금하기 때문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상세 구현(코드)에 대한 부분은 알고싶지 않은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어느정도 푸는 아이디어가 있다는 분들은 full 소스코드 링크도 추가해두었기 때문에 해당 링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글이 막힘없이 술술 읽혔다면 그건 막힘없이 쓴게 아니라 글을 쓴 사람이 그렇게 읽히게 하기 위한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와 비슷한 글을 읽은 적이 있는데 <알고리즘 이론>에서는 최대한 글을 다듬으려고 노력하지만 <알고리즘 문제>에서는 날 것의 글들이 많습니다. 크흠


<알고리즘 문제> 카테고리는 크게 알고리즘 사이트로 나뉘고, 태그로 알고리즘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총 소스코드는 Algorithm 레파지토리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 미흡하지만 해당 레파지토리의 위키에 알고리즘 문제들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