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ck-End (web)

PyCharm 입출력 파일 설정

by 햄과함께 2022. 1. 8.
320x100

https://withhamit.tistory.com/100

 

Visual Studio 명령 인수로 입출력 파일 설정

visual studio에서 디버깅시 파일입출력 or 콘솔에서 입출력을 하지않고 입력을 받는 방법. 디버깅 시 긴 입력값을 매번 입력하지 않을 수 있다. 프로젝트에 입력으로 받을 파일과 출력값을 저장할

withhamit.tistory.com

c++ 알고리즘 코딩 시 input output을 콘솔로 입력, 출력하지 않고 파일로 입출력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이번엔 python으로 알고리즘 작성 시 사용하는 PyCharm에서 파일로 입출력을 받고 싶을 땐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다.

알고리즘 작성용 프로젝트를 하나 만든다. main.py엔 코드를 작성할 것이고 input.in 파일이 입력 파일, output.out 파일을 출력 파일로 이용하고자 한다.

 

설정

Ruㅔn > Edit Configurations ... 혹은 오른쪽 상단의 드롭다운 버튼을 클릭한 후 Edit Configurations ... 버튼을 클릭한다.

Execution 에 있는 Redirect input from 박스를 클릭한 뒤 input.in 파일의 절대 경로를 적는다.

 

Logs 탭으로 이동한 뒤 Save console output to file 클릭 후 output.out 파일의 절대 경로를 적는다.

 

테스트

main.py 에는 입력한 내용을 그대로 출력하게 코딩.

input.in 에는 test용 문자열 입력.

output.out은 비워둔다.

 

이후 main.py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로깅이 뜨고 

output.out 파일이 출력된 문자열로 갱신되어 있다.


참고 : https://www.jetbrains.com/help/pycharm/code-running-assistance-tutorial.html#input-redirect

 

Code Running Assistance | PyCharm

 

www.jetbrains.com

 

320x100

댓글